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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 19로 인한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지원 장학 (학부 재학생) 선발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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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 등의 실직(비자발적)·폐업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 재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하여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하오니, 해당 학생은 기간 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|
□ 지원 기준
○ (지원 대상) 코로나 19로 인해 '21. 6월 ~ '21. 10월 기간에 학부모 등 비자발적 실직 또는 폐업·휴업으로 경제사정이 곤란한 학부 재학생*에게 심사 후 지원
* 미혼인 경우: 부모, 본인 / 기혼인 경우: 본인, 배우자에 해당
○ (지원 장학) 대상자에 따라 장학금 재원 구분하여 선발
- 국가장학금Ⅱ유형: 국가장학금 신청자로서 소득구간 산정자(9~10구간 포함)
※ 지원제외: 등록금전액 수혜자, 수혜가능액 10만원 미만인 자, 국가장학금 보관등록자, 국가장학금Ⅰ유형 재단거절자(단, 재단거절 사유가 소득구간, 성적일 경우 신청 가능)
※ 국가장학금Ⅱ유형 재원으로 선발될 경우 국가장학금 수혜횟수에 포함됨
- 교내장학: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또는 소득구간 미산정자 등
※ 지원제외: 등록금전액 수혜자, 직전학기 성적이 1.75(실점 70점) 미만인 자,
근신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자('21학년도 1학기, '21학년도 2학기),
전액보관자('21학년도 1학기 이전)
○ (지원 학기) ‘21학년도 2학기
- 1학기 수혜자의 실직ㆍ폐업 등 경제사정 곤란 상태에 변동이 없으면 2학기에도 지원
※ '21학년도 1학기 기 수혜자가 2학기 대상기간('21.6월~10월)에도 경제사정 곤란 상태에 변동이 없을 경우 신청해야함(해당 증빙서류 제출)
○ (지원 금액) 등록금의 10% 지원(등록금 범위 내)
※ 긴급 경제사정 곤란자 장학금 지원 예시 참고
□ 신청 기간: '21. 12. 3.(금) ~ 12. 14.(화) 18:00까지
□ 제출 서류
구분 |
서류명 |
비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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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자발적 퇴직 |
(신규)신청자 |
고용보험수급자격 인정명세서 |
(실업급여 수급 중) 고용보험(www.ei.go.kr)에서 발급 (실업급여 수급 종료) 지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발급 |
(계속)신청자 |
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|
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정부24 발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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폐업 |
(신규)신청자 |
폐업사실증명서 |
국세청 홈텍스(민원증명-폐업사실증명) |
(계속)신청자 |
사실증명 (사업자등록사실여부) |
국세청 홈텍스(민원증명-사실증명_사업자등록사실여부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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휴업 |
신규/계속 |
휴업사실증명서 |
국세청 홈텍스(민원증명-폐업사실증명) |
공통 |
신규/계속 |
가족관계증명서 |
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(실직․폐업․휴업이 본인이 아닌 경우 제출) |
본인명의 통장사본 |
국가장학금 미신청자 경우 제출 |
※ 제출서류는 발급일로부터 30일 이내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‘*’처리
□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처: 전남대학교포털 온라인 신청 및 제출
※ 전남대학교 포털 신청 및 증빙서류제출 방법
- 대학포털사이트((http://portal.jnu.ac.kr) 로그인 → [교육지원] → [내학사행정] → [장학] → [긴급경제곤란 장학] → 신청서 작성(입력) / 증빙서류 스캔 후 업로드 → 신청하기
2021년 12월 3일
전 남 대 학 교 총 장